역사를 살펴 보면 세계복음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과정에서 하나님께서는 항상 그 나라의 청년대학생에게 은혜를 부어주시고 그들을 온 열방을 향해 나아가게 하여 복음을 전파하게 하셨습니다. 1885년 한국에 온 첫 공식선교사인 아펜젤러와 언더우드 선교사는 당시 25세의 젊은이였습니다. 한 두 명의 젊은이들의 헌신으로 한 민족의 미래가 바뀌게 된 것입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남겨진 세계복음화의 역사를 완성하는 일에 한국 교회의 젊은이들을 사용하시길 원하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지난 1988년 청년대학생 선교대회인 “선교한국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하나님께서는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이 사역을 발전시켜 나갔습니다. 그것은 바로 연합입니다. 선교를 위해 학생단체와 해외파송선교단체, 그리고 교회가 협력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그 연합은 지난 30년을 넘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수 많은 젊은이들이 선교에 헌신하고 참여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선교현장 어느 곳에 가도 선교한국대회를 참석한 경험이 있는 선교사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한국교회 역사가 길이 기억할 만한 놀라운 일입니다.

세계선교의 남겨진 과업이 있고, 한국교회는 그 어느 때 보다 남겨진 과업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복음으로 잘 준비된 젊은이들이 주님의 부르심에 더 많이 헌신하여 미복음화 된 지역과 민족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한국의 기독 청년들을 세계 선교에 사용하시는 한 선교한국 사역은 계속 그 역할을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선교한국”을 위해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기도와 협력, 참여와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모든 열방 주님 볼 때 까지…

선교한국 상임위원장 이대행 선교사

선교한국은 1988년부터 시작된 청년학생 선교동원을 위한 연합조직입니다.

11개의 학생 선교단체, 25개의 해외파송 선교단체, 5개의 지역교회가 회원으로 가입해 있으며 “연합”과 “섬김”의 정신으로 함께 동역합니다. (2019년 1월 현재)

학생 선교단체

11개 단체
CAM, CCC, CMF, DFC, ESF, JDM, JOY, IVF, SFC, YWAM, 네비게이토

해외파송 선교단체

25개 단체
AIM, ANN, CEF, COME, FMnC, Frontiers, GBT, GMP, GP, HOPE, InterServe, JEM, NTM, OM, OMF, SEED, SIM, WEC, Withee, WMC, 기아대책, 바울, 알타이, 오병이어, 중국어문

지역 교회

5개 교회
동안교회, 사랑의교회, 선한목자교회,
신반포교회, 온누리교회
선교
연합
섬김

선교한국 Mission Statement

  • 우리는 세상의 모든 민족과 종족들이 하나님의 복음을 들을 권리가 있으며, 이들 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이의 책임임을 확신하고, 특히 아 직도 복음화되지 않은 지역과 민족과 종족을 향한 미완성과업을 완성하기 위해 헌신함으로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우리는 세계복음화의 성취에 있어서 한국의 청년학생들을 동원하는 일이 매우 중 요하며 이를 위해 정기적인 ‘청년학생 선교대회’를 개최하여 참가자들이 장기 및 단기선교사, 선교동원가, 후원자 등으로 헌신할 수 있도록 동원하는 일을 주 사역으로 한다. 그 외 순회사역팀 등 다양한 방법의 동원, 훈련, 네트웍, 정보제공 등을 통해 기독 청년학생들을 선교에 동원하고 그들을 잘 준비된 인적 선교자원으로 준비시켜 그들이 장차 헌신된 선교자원으로 설 수 있도록 한다.
  • 우리는 학생선교 회원단체들의 선교한국 대회 준비를 위한 주도적인 헌신과 해외선교회원단체들의 선교에 관한 전문적인 도움 그리고 지역교회의 적극적인 지원 이 잘 어우러질 때 선교한국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루어질 수 있음을 확인하고 각 자의 맡은 은사와 소명에 따라 서로 돕고 협력하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
  • 선교한국은 회원단체들 간의 협력과 섬김을 출발점으로 더 나아가서 교회, 선교회, 그리고 학생단체 등 모든 기독 공동체가 선교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섬기는 일 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 더 많은 청년학생들이 선교에 동원되기 위해서는 먼저 학원 및 청년학생복음화가 일어나야 한다는 것을 믿으며, 기독청년학생들 사이의 영적 각성과 부흥 그리고 폭발적인 전도와 회심이 일어나도록 하는 일을 위해 기도하며 적극적으로 돕는다.
  • 효과적인 청년학생선교동원을 위해 선교한국은 국내의 선교동원가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며 연결해 나가는 일을 하며, 더 나아가 세계의 한인기독청년학생 선교동원운동과도 협력하고 또 타국의 청년학생 선교동원운동과도 동역함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청년학생 선교동원이 일어나도록 하는 일에 참여한다.
  • 선교는 기도로부터 출발하고 진행되고 기도를 통해서 열매를 맺는다. 선교한국은 영적 각성과 세계복음화를 위한 기도합주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긍휼과 자비를 구하 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세계복음화의 비전을 보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성령의 충 만함과 능력을 힘입는다. 따라서 선교한국은 회개와 선교를 위한 기도운동이 전국 각처, 각 모임, 각 개인의 심령 가운데 일어나게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